Posted
Filed under Wellbaby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부모들은 아이들이 태어나서 잘 자라길 바랍니다.

간혹 키가 아주 크길 바라거나, 아주 똑똑한 아이로 커서 좋은 대학과 좋은 직장에 다니길 바라지요. 그래도 많은 부모님들은 그냥 평범해도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길바랍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러한 소망을 그대로 가지고 성장해 나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러한 소망들은 바쁜 일상속에서 무시되고 좌절되기도 하면서 살게 됩니다. 또한  무지에 의해서 또한 잘못알고 있는 상식에 의해서 아이들이 잘못 자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적인 미성숙의 문제가 그대로 전이되면서 잘못되어 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주변에서 인터넷에서 책들에서 많은 이야기들이 존재하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들과 가장 가까이 있을 수 있는 소아과에 그러한 것을 해주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바빠서 또는 숫가가 지원이 되질 않아서...등등 많은 이유가 있지만 소아과의사로써 이러한 것을 해주지 못하는 것이 직무유기에 가까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왔습니다.

조금씩은 노력해서 한국 최초로 개인소아과에서 영양상담실이나 아토피 관리실을 만들어서 부모님과 환자 교육이 필요한 질병에 대해서 알리고 제대로 교육 시킬 수 있는 그러한 노력을 해왔으나 무척이나 미흡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출항을 준비하는 배가 부두에 묶여서 출항 준비를 하는 것처럼 아주 작은 노력부터 시작하였지만 그 배가 출항해서 새로운 대륙을 발견하는 것처럼 처음부터 많은 것을 바꾸기는 어렵지만 저부터 우리팀부터 조금씩 바꾸어 나가는 노력을 하고 시작해서 가다보면 언젠가는 이러한 것이 대세가 되고 트렌드가 될 날이 올 것이라 믿습니다.

저희들의 작은 소아과병원인 GF 소아과는 2000년부터 시작한 영양상담 클리닉과 2001년부터 시작한 아토피 관리실을 묶어서 2009년 새로운 병원에서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서 제 2의 도약을 하기위해 많은 고민과 함께 새상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소아과 영역에서 급성기 질환이라고 불리워지는 질병인 감기와 설사병등과 같은 치료가 필요한 병이 있는 반면에 상담과 관리가 필요한 많은 질환이 있습니다. 주로 만성적인 질병이지요 이러한 질병을 개인 소아과 영역에서 마련해서 해줄 수 있다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적은 비용으로 대학병원보다도 더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 상품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새상품이 담길 well baby clinic은 아프지 않은 아이들이 병원을 와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예방접종이나 영유아 검진, 영양상담, 비전염성 질환이 아토피나 천식과 만성질환의 관리가 필요한 질병을 앓고 있는 아이들이 와서 치료하고 충분한 상담을 하면서 관리 받을 수 있는 그러한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어머니교실이나 피부에 관련된 강좌, 또한 이유식 강좌와 요리교실등이 열릴 공간입니다. 그래서 아토피 관리실, 이유식 부엌등이 마련되며 이러한 공간에서 조금더 쾌적하게 아이들의 관리에 몰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생겨날 것입니다.

지금은 출항 준비중인 GF 이지만 우리나라 이번 병원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부엌이 있고 아토피관리실이 있는 well baby clinic에서 우리나라 소아과의 영역과 미래의 병원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모든 소아과에 부엌이 있고 아토피 관리실과 영양상담/처방실이 있는 그런날이 올 때까지 저희 GF소아과 팀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출항신호가 울리는 3월을 기다리면서 첫번째 글을 올려봅니다.